컴파일러는 GCC용 ARM을 사용하였고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 코드는 생성이 됩니다.
생성 후 FSP를 사용하여 기본 코드를 수정 및 추가합니다.
생성 방법은 CubeIDE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몇가지 단점을 찾자면 창이 안보인다거나 FSP Configuration properties 창이 하단에 따로 나와서
약간 UI가 불편하다는 정도네요.
일단 FSP Configuration기본 ui창은 위와 같습니다.
우측은 MCU 전체 맵이 주어지고 좌측은 설정창입니다.
저는 clock은 20MHz XTAL을 사용하였고 Pin탭에서 위와 같이 출력으로 해당 핀을 변경하였습니다.
창 우측 상단에 Generate Project Content를 클릭하면 설정된 소스코드가 만들어집니다.
void hal_entry(void)
{
while(1)
{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1, BSP_IO_LEVEL_HIGH);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2, BSP_IO_LEVEL_HIGH);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3, BSP_IO_LEVEL_HIGH);
R_BSP_SoftwareDelay(100, BSP_DELAY_UNITS_MILLISECONDS);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1, BSP_IO_LEVEL_LOW);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2, BSP_IO_LEVEL_LOW);
R_IOPORT_PinWrite(&g_ioport_ctrl, LED3, BSP_IO_LEVEL_LOW);
R_BSP_SoftwareDelay(100, BSP_DELAY_UNITS_MILLISECONDS);
}
}
별도의 main문에서 hal_entry함수가 실행되고 해당 함수내에서 원하는 코드를 작성하면 됩니다.
라이브러리가 작성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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